본문바로가기

NEWS

GC녹십자웰빙의 건강하고행복한 소식을 알립니다

GC셀 자회사 그린벳,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과 업무협약

가족사소식2022.01.12

<왼쪽부터 윤경아 KU동물암센터 센터장, 윤헌영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장, 박수원 그린벳 원장, 정성대 그린벳 상무>

▶ 반려동물 암 진단 및 검사 위수탁 업무협약

▶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‘KU동물암센터’..국내 최초 동물암센터
; 2021년 8월 오픈, 4개 진료과에서 임상 및 협진 네트워크 구축

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‘KU동물암센터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.

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반려동물 암 진단과 치료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전국의 동물병원에 검사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.

그린벳은 항암제 반응성 예측검사와 BTA(Bladder tumor analytes), BRAF 유전자 검사 등 암의 진단 및 치료에 필요한 검사 위수탁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. KU동물암센터는 검사 시행과 진단결과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의 치료를 돕게 된다.

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KU동물암센터는 국내 수의과대학에 설립된 최초의 반려동물 암 전문 의료센터다. 반려동물 종양에 특화된 진단과 치료를 통해 국내 수의종양 분야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.

박수원 그린벳 원장은 “KU동물암센터와 협력하여,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 암 진단 및 치료에 필수적인 검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”이라며, “특히 그린벳은 GC셀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검체 안전성을 확보하고, 전국 물류망을 통해 고품질의 검체검

사 서비스를 전국의 동물병원에 제공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, 그린벳은 지씨셀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2020년 12월 설립됐다. 진단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전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, 치료,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